"'김어준의 뉴스공장'은 편파방송"‥한변, 2일 감사원에 TBS 감사 청구

"김어준 민주당 선대위원장 자처…단일 프로그램 최다 경고" 홍정인 기자l승인2021.08.01 14:2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TBS 예산 혈세로 충당…김어준 회당 200만원 출연료 의혹"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보수성향 변호사단체인 '한반도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이 TBS 교통방송을 대상으로 한 감사를 감사원에 청구하기로 했다.

▲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뉴스1]

한변은 "서울시민 7844명,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 시민단체들과 함께 TBS의 예산낭비, 위법 편파방송, 과다 출연료 등에 대한 감사를 청구하는 국민감사청구서를 2일 감사원에 제출한다"고 1일 밝혔다.

한변은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4·7 재보궐 선거에서 '왜곡 선동의 극치' '편향 방송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민주당 선대위원장의 역할을 자처했다"며 "가짜뉴스 유포,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등으로 숱하게 제재를 받아 단일 프로그램으로는 최다 경고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변은 "그런데도 TBS는 김어준에게 회당 200만원, 5년간 23억원 이상의 출연료를 줬다는 의혹이 있다"며 "TBS는 매년 전체예산의 74%~77%에 해당하는 거액을 서울시민의 혈세로 충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변은 "서정협 전 서울시장 권한대행의 TBS 이사장 임명이 직권남용에 해당한다는 의혹, 노동자 이사 2인 선임으로 재단 운영이 특정 노동자단체의 입김에 의해 좌우된다는 의혹 등도 제기되고 있다"며 "한변은 행정안전부에 TBS에 대한 주민감사청구를 한 바 있으나 그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홍정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제호)명 : 시사투데이(주) - 서울투데이  |  회사설립일 : 2003. 11. 20  |  사업자등록번호 : 107-86-42867
주 소 : (우)01044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522 (서울투데이 2층)  |  대표전화 : 02-6326-6112  |  팩스 : 02-6407-411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강북-0396
발행인 겸 대표이사 : 김중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506  |  등록일자 : 2008. 02. 04  |  발행일자 : 2008. 02. 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근
서울투데이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보호법에 따라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Copyright © 2007-2021 서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ul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