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골든디스크] 방탄소년단, 4년 연속 음반 대상‥총 3관왕

본상 10팀 선정, NCT도 3관왕…엑소는 2관왕, 김호중은 신인상 수상 홍정인 기자l승인2021.01.10 20:5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음반 부문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4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 방탄소년단(BTS)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반 부문 부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10일 오후 3시50분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JTBC에서 생중계됐으며 성시경, 이다희가 MC로 나섰다.

본상을 받은 10팀 중 대상으로 선정된 그룹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으로 호명된 후 주먹을 불끈 쥔 채 무대 위로 등장했다.

방탄소년단의 RM은 "새해부터 좋은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게 되서 기분이 좋다"며 "오늘은 다른 것도 좋지만 대상을 받았을 때 슈가 형이 옆에 같이 있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슈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음악 산업, 공연 산업이 침체되어 있었는데 우리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영광이고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코로나19가 진정이 되어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뷔는 "아미가 없는 곳에서 말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며 "아미에게 사랑하고 2020년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왼쪽부터), RM, 슈가, 진, 뷔, 지민, 정국이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지민은 "좋은 음반을 만들 수 있게 도움 준 작곡가님들과 방시혁PD님에게 고맙다는 말 하고 싶다"며 "아미 여러분 앞에서 응원해줘 항상 감사하고 여러분이 있다는 것을 항상 잊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이홉은 "2020년에 나온 음반 앨범을 직접 보여드리지 못한 것이 한이 된다"며 "상황이 좋아지면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정국은 "우리를 응원해주는 아미,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한 해도 행복하고 밝게 빛나는 한 해 보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을 비롯해 본상,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까지 총 3관왕을 차지했다. 멤버 뷔는 '인기'와 '본상'으로 깜짝 2행시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 엔하이픈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신인상을 수상한 뒤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이날 신인상은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이 차지했다. 엔하이픈은 "영광이고 떨린다"며 "평생 잊지 못할,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을 받게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팬여러분과 방시혁 PD님, 빌리프랩 식구들 감사드리며 좋은 모습으로 팬분들께 보여드리겠다"며 "팬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엔하이픈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트레저는 트레저는 춤을 추며 무대에 등장해 "값진 상을 받게되어 좋다"며 "새해 복을 크게 받아가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밤낮 없이 고생하는 스태프 여러분과 내일 발매 예정인 정규 앨범을 위해 애써준 YG 엔터테인먼트 스태프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 트레저가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군 대체복무 중인 김호중은 영상을 통해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저의 음악을 사랑해주는 많은 분들 감사하다"며 "저는 지금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데, 힘든 시기지만 우리 나라를 위해 애써주는 분들 감사하다"고 밝혔다.

NCT 역시 3관왕이었다. NCT127은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과 본상을, NCT가 본상을 추가했다. 이들은 "이수만 선생님을 비롯한 SM 엔터테인먼트 식구들 고맙다"며 "지금 이 순간 우리만큼 기뻐할 팬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한 해가 불확실함과 불안정으로 가득했다"며 "우리는 그 속에서 버텨왔고 새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또 "텅 빈 공연장이 낯설었고 힘들었다"며 "우리에게 힘을 준 것은 음악이었으며 올해는 부디 꼭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NCT가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뒤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엑소는 2관왕을 차지했다. 엑소는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QQ뮤직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상, 본상을 수상했다.

카이와 백현은 영상을 통해 "언제 받아도 뜻깊은 상을 줘 감사하다"며 "올해 더 성장해서 멋있는 모습으로 등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OST상은 조정석이 수상했다. 그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 '아로하'로 큰 사랑을 받았다.

조정석은 "감사하다"며 "제가 이런 큰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웃었다. 이어 "너무 감격스럽고 송구스럽기도 하다"며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에 훌륭한 뮤지션분들이 많이 참여해줘서 영광이었는데 상까지 받아서 좋다"고 말했다.

▲ NCT127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반 부문 부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또 "지난해 이 상을 아내인 거미가 받았는데, 이번에 내가 받아 더 의미있다"고 덧붙이며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본상의 주인공은 NCT·엑소·백현·투모로우바이투게더·갓세븐·블랙핑크·트와이스·세븐틴·NCT127·방탄소년단(호명순)이었다.

한편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1986년 1회를 시작으로 35년간 이어져오고 있으며 지난 9일 방송된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아이유가 대상을 수상했다.

▲ 세븐틴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화려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 다음은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곡)

▲대상= 방탄소년단
▲본상= NCT·엑소·백현·투모로우바이투게더·갓세븐·블랙핑크·트와이스·세븐틴·NCT127·방탄소년단(호명순)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 = 방탄소년단
▲QQ뮤직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상= 엑소
▲베스트 OST상= 조정석
▲베스트 퍼포먼스상= (여자)아이들·스트레이키즈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 NCT127
▲신인상=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

▲ 트와이스(TWICE)가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시상식에 참석해 본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왼쪽부터 채영, 지효, 쯔위, 다현, 나연, 모모, 사나, 미나.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 갓세븐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반 부문 부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뉴스1]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홍정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2020 골든디스크] "리스너들 감사" 아이유, '블루밍'으로 음원 부문 대상

[2020 골든디스크] 노을·마마무, 디지털 음원 본상 수상

[2020 골든디스크] 이승기, 베스트 발라드상 수상‥"가수 복귀 반겨줘 감사"

[2020 골든디스크] 제시, 베스트 솔로 선정 "오랜 꿈‥15년 걸려"

송가인, 정규 2집 '몽'으로 예스24 음반 판매 1위

방탄소년단, 美 '그래미 뮤지엄'과 인터뷰…"음악에 진정성 쏟아내"

예스24, 11월 1주 음반 판매순위 발표‥1위 태민 3집

예스24, 10월 3주 음반 판매순위 발표

BTS 소속사 빅히트, '불량품 MD' 논란‥'사과' 무조건 전량 교환

방탄소년단, 美 MTV 어워즈 '베스트 팝' 등 4관왕‥신곡 첫무대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역주행‥열계단 오른 64위

'미스트롯 2' 서울패밀리 위일청, 연합부 응원‥김명선 탈락

개그맨 김진 "틱 장애 밝히고 '개콘'서 사실상 퇴출‥우울증까지"

장민호·이찬원·영탁, 트롯 팬덤 선행‥긍정적 파급효과

'미스트롯2' 측 "홍지윤·윤태화에 비견될 만한 숙적 등장"

'논문표절' 홍진영, 석박사 학위취소 최종 결정‥연예계 생활 '타격'

'동상이몽2' 송창의, 딸 위해 '쥬쥬언니'로 변신→겨드랑이 제모까지

공개 비판 당한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입장 고심

윤형빈, 개그맨 지망생 '폭언·폭행 방관' 의혹 제기‥"사실무근"

'미스트롯2' 시작부터 28.7% 대기록‥다음 회에 30%대 진입 기대

'데뷔 17년차' 이승기, 5년 만에 컴백‥"고민·걱정 극복하며 준비"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제호)명 : 시사투데이(주) - 서울투데이  |  회사설립일 : 2003. 11. 20  |  사업자등록번호 : 107-86-42867
주 소 : (우)01044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522 (서울투데이 2층)  |  대표전화 : 02-6326-6112  |  팩스 : 02-6407-411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강북-0396
발행인 겸 대표이사 : 김중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506  |  등록일자 : 2008. 02. 04  |  발행일자 : 2008. 02. 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근
서울투데이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보호법에 따라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Copyright © 2007-2021 서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ul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