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앞두고 한국인 선호하는 여행지 순위 발표"

호텔스닷컴, 다낭·타무닝 등 따뜻한 날씨 지닌 지역들 여행 목적지로 높은 인기 이미영 기자l승인2018.02.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서울투데이=이미영 기자]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18년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순위를 1일 발표했다.

▲ 한국인이 선호하는 2018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Top 10

작년에 이어 올해도 3~4박 정도의 일정으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인근 일본 및 동남아 지역들이 설 연휴에 떠나고 싶은 인기 목적지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 새 명절 때마다 온 가족이 모여 차례를 지내는 풍경만큼이나 캐리어를 끌고 인천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의 풍경이 눈에 익숙하게 자리잡았다.

욜로(YOLO), 워라밸 등 삶의 여유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이 모든 키워드를 충족하는 여행에 대한 니즈가 전반적으로 높아진 것이 주된 이유다.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 기념일로 꼽히는 밸런타인데이와도 이어지는 이번 설 연휴에는 3박4일 가량의 여유 기간을 활용해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부부, 연인 등 이른 바 ‘커플 여행객’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년 연속 가장 인기 있는 설 연휴 여행지 1위를 차지한 오사카를 비롯해 방콕과 도쿄가 작년에 이어 변함없이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추운 겨울시즌 떠나는 여행인 만큼 따뜻한 기후의 지역들이 상위 5개 지역 중 3개 지역에 포진해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편도 5시간 정도 소요되는 비교적 가까운 접근성과 느긋한 휴양지로서의 매력을 겸비해 국내인들에게 인기를 끄는 타무닝, 다낭은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두 지역 모두 지난 해 대비 각각 2~3계단 순위가 상승한 모습인데, 다낭의 경우 신규 취항 노선이 부쩍 증가한 부분이 이러한 인기 성장에 일부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호텔스닷컴은 설 연휴 겸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로맨틱한 여행을 준비중인 커플 여행객들을 위한 호텔 5선을 제안한다.

모두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설 연휴 인기 여행지에 위치해 있으며, 낭만적인 무드는 물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기 좋다. 이번 설 연휴, 초콜릿처럼 달콤한 추억을 선사해줄 호텔로 여행을 떠나보자.

◇ 임페리얼 호텔 오사카(Imperial Hotel Osaka)

다가올 밸런타인데이에 연인 혹은 배우자와 함께 품격있는 스테이케이션(styacation)을 꿈꾸는 여행객이라면 꼭 고려해야 할 럭셔리 호텔이다. 오카와 강이 보이는 아름다운 리버뷰와 6개에 달하는 호텔 레스토랑을 골라 즐기는 재미는 덤이다.

특히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기획된 ‘Imperial Valentine’ 디너 코스와 함께 진행 중인 칵테일 이벤트 등으로 별도의 준비 없이도 완벽한 밸런타인데이를 만끽할 수 있다. 객실당 1박 요금은 13만9613원부터이다.

◇ 프라야 팔라조(Praya Palazzo)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기 좋은 프라야 팔라조 호텔은 사전 예약을 통해 마련되는 배편으로만 입장이 가능하다. 짐 운반을 비롯해 호텔 체크인 서비스 등을 배로 이동 중에도 해결이 가능할 정도로 고객 편의에 신경쓰는 부분이 돋보인다.

이탈리아 스타일의 건축디자인을 바탕으로 개조된 이 호텔은 방콕 특유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더욱 이국적인 자태를 뽐낸다. 호텔 전용 배를 통해 언제든지 편리하게 방콕 왕궁, 에메랄드 사원, 차이나타운 등 인근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다. 객실당 1박 요금은 11만2664원부터이다.

◇ 팰리스 호텔 도쿄(Palace Hotel Tokyo)

설 연휴 전 며칠 더 휴가를 낼 수 있다면 팰리스 호텔 도쿄도 좋은 선택이다. 2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특별 프로모션 'BE MY VALENTINE'을 진행한다.

밤과 낮의 뷰가 훌륭한 와다쿠라 분수 공원이 보이는 게스트룸과 함께 호텔의 시그니쳐인 페이스트리 SWEET & DELI에서 엄선한 쇼콜라 세트, 샴페인 1병, 웰컴 과일이 제공된다. 도쿄 도심에서의 로맨틱한 밤을 보내고 싶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코스이다.

호텔 페이스트리 SWEET & DELI에서는 각종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한정판으로 판매하고 있어 더욱 달콤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객실당 1박 요금은 37만7993원부터이다.

◇ 괌 리프 앤드 올리브 스파 리조트(Guam Reef & Olive Spa Resort)

로맨틱한 분위기과 편리함,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괌 리프 앤드 올리브 스파 리조트는 JP 쇼핑센터와 다양한 음식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호텔의 시그니처인 인피니티 풀에서 이국적인 석양을 바탕으로 잊지 못할 커플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인생샷을 찍은 후 밤에는 인티니티풀의 바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다. 객실당 1박 요금은 18만617원부터이다.

◇ 빈펄 다낭 리조트 & 빌라(Vinpearl Da Nang Resort & Villas)

빈펄 다낭 리조트&빌라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중 하나인 논느억(Non Nuoc) 해변에 위치해 극강의 경관을 자랑한다.

리조트 전용 해변도 보유하고 있어 커플이 함께 일광욕을 즐기고 산책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도시적인 모던함과 베트남의 전통적인 분위기가 만나 여행의 풍미와 로맨스를 더해주는 매력을 한껏 지닌 곳이다. 객실당 1박 요금은 22만9174원부터이다.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5곳 호텔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hotels.com/


이미영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제호)명 : 시사투데이(주) - 서울투데이  |  회사설립일 : 2003. 11. 20  |  사업자등록번호 : 107-86-42867
주 소 : (우)01044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522 (서울투데이 2층)  |  대표전화 : 02-6326-6112  |  팩스 : 02-6407-411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강북-0396
발행인 겸 대표이사 : 김중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506  |  등록일자 : 2008. 02. 04  |  발행일자 : 2008. 02. 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근
서울투데이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보호법에 따라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Copyright © 2007-2018 서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ul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