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이화학 애그로와 BASF, IRAC승인‥새로운 작용 양식의 살충제 상용화 계약

이경재 기자l승인2017.12.0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미쓰이화학 애그로(Mitsui Chemicals Agro, Inc., 이하 MCAG)와 BASF SE가 저작형 농작물 해충 및 비농작물 해충 억제를 위한 새로운 살충제인 '브로플라닐라이드'(Broflanilide)의 상용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발표했다.

▲ 미쓰이화학 애그로와 BASF가 IRAC의 승인을 받은 새로운 작용 양식의 살충제 상용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용화 계약에 앞서 두 회사는 2014년 6월 11일 전세계 독점 라이선스 및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계약 조건에 따라 MCAG는 일본 및 MCAG가 독점 판매권 및/또는 공동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는 아시아 및 기타 특정 지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브로플라닐라이드' 제품을 BASF가 단독 마케팅 및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했다.
 
'브로플라닐라이드'는 특용작물 및 줄뿌림 작물에 있는 애벌레와 딱정벌레를 포함한 문제가 많은 해충과 흰개미, 개미, 바퀴벌레, 파리 등 비농작물 해충을 억제하는데 우수한 효능을 입증한 새로운 작용 양식을 가진 화합물이다.

이 제품은 곡류에서 방아벌레를 억제하기 위한 종자 처리뿐 아니라 잎사귀와 열매를 먹는 채소, 감자, 대두, 목화, 옥수수, 콩류의 잎에서 구충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 살충제의 유효성분은 MCAG가 발굴하여 2014년부터 BASF와 공동 개발했다.

살충제저항성위원회(Insecticide Resistance Action Committee, IRAC)는 최근 ‘브로플라닐라이드’를 GABA(감마 아미노낙산) 게이트(gate)가 있는 염소(Cl) 채널 다른 자리 입체성 조절인자(allosteric modulator)인 그룹(Group) 30 내에서 새로운 작용 양식의 화합물로 분류하는 것을 승인했다. 현재 '브로플라닐라이드'가 그룹30내에서 IRAC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유효 성분이다.

'브로플라닐라이드'는 그 화학적 차별성을 감안할 때 광범위하게 사용될 매우 효과적인 화합물이며 살충제 저항성 관리(Insecticide Resistance Management, IRM)에 있어 가치 있는 새로운 툴임에 틀림없다.
 
유르겐 후프(Jürgen Huff) BASF크롭 프로텍션(BASF Crop Protection) 글로벌 전략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두 업체들이 기존 구충 화학약품의 대체제품을 물색하고 있는 작물 재배자와 해충 관리 전문인들에게 각자의 전문기술과 역량을 계속 활용하여 유망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MCAG의 콘도 쇼이치(Shoichi Kondo) 국제사업부문 총괄은 “‘브로플라닐라이드’ 제품은 성능이 우수하고 작용 양식이 새로워서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는 농업 및 전문 해충 관리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합작은 두 회사의 미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미쓰이화학 애그로와 BASF가 IRAC의 승인을 받은 새로운 작용 양식의 살충제 상용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브로플라닐라이드’ 제품은 2020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 미쓰이화학 그룹(Mitsui Chemicals Group)개요

1912년에 사업을 개시한 미쓰이화학(Mitsui Chemicals)(TOKYO: 4183)(ISIN[국제증권식별번호]: JP3888300005)은 2017년3월 마감 회계연도에 1조2000억 엔의 매출을 기록했고 세계 28개국에 있는 130개 회사에서 1만3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일본의 선도적 화학기업 중 하나인 미쓰이화학은 전세계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혁신적 소재와 제품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광범위하게 기여하고 있다.

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차세대 이동성, 의료 서비스, 패키징, 농약, 전자 소재, 환경 및 에너지 부문에 필요한 소재를 포함한다. 미쓰이화학은 첨단 기술과 ‘혁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다.

미쓰이화학의 전세계 농약 사업은 100%자회사인 미쓰이화학 애그로가 운영하며, 이 회사는 농작물 보호와 해충 관리를 위한 혁신적 농약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 중심 원칙을 갖고 독보적이고 효과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속 가능하고 생산적인 농업에 기여하고 있다. 최신 그룹 뉴스는 https://www.mitsuichem.com/en/ 참조.

◆ BASF의 크롭 프로텍션(BASF’s Crop Protection) 부문 개요

인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세계는 지속 가능한 농업과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에 대한 의존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 BASF의 크롭 프로텍션 부문은 농부, 농업 전문인, 해충 관리 전문인 등과 협조하여 이러한 것들이 구현되도록 하고 있다.

BASF는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활발한 연구개발(R&D)파이프라인,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적 포트폴리오, 연구실의 전문 연구원과 고객이 사업에 성공하도록 지원하는 인력 팀을 유지하고 있다.
BASF의 크롭 프로텍션 부문의 매출은 56억 유로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griculture.basf.com)나 회사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재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제호)명 : 시사투데이(주) - 서울투데이  |  회사설립일 : 2003. 11. 20  |  사업자등록번호 : 107-86-42867
주 소 : (우)01044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522 (서울투데이 2층)  |  대표전화 : 02-6326-6112  |  팩스 : 02-6407-411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강북-0396
발행인 겸 대표이사 : 김중근 | 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506  |  등록일자 : 2008. 02. 04  |  발행일자 : 2008. 02. 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근
서울투데이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보호법에 따라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Copyright © 2007-2018 서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ul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