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32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국민불만] [긴급] 대구 성서병원 치료중 각종 '피해사례' 제보 받습니다.
대구 성서병원 치료중 각종 '피해사례' 제보 요청 건[서울투데이=유상철 기자] 본지 서울투데이 애독자님들께 제보를 요청 합니다. 본인 또는 주변 환자들 중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152 (달서구 신당동)에 위치한 '...
유상철 기자  2017-02-09
[국민불만] 어린이용 비타민서 '갈변' 현상‥자발적 리콜 조치
[서울투데이=이미영 기자] 어린이용 비타민 '뮤직스타 뽀롱뽀롱 뽀로로' 제품에서 갈변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인 회수 및 환급 조치를 실시한다. 갈변(褐變)은 식품이 조리·가공·보관되는 과정에서 색깔이 갈...
이미영 기자  2015-03-02
[국민불만] "시판 생식·선식 30%↑ '식중독균·대장균' 검출"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식생활 문화도 최근 웰빙 열풍에 한
이경재  2014-06-24
[국민불만] "반려동물, 구입 후 15일 內 병들어 죽으면 전액 환불"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개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을 구입한 후 15일 안에 병들어 죽게 됐을 때 돈을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구입 후 15일 이내에 폐사할 경우 사업자가 교환이나 환불을 해줘야 하지만 이런 규정...
이경재  2014-06-17
[국민불만] 경량 등산스틱, "가격 비싸다고 품질도 좋은것 아니다"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등산인구가 증가하면서 등산스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다양한 재질과 구조의 등산스틱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한국소비자원...
이경재  2013-08-27
[국민불만] 외국계 항공사 소비자피해 975건‥전년 대비 큰 폭 증가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올해 상반기 해외여행객수가 700만명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항공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3년 6월까지 접수된 국내외 항...
이경재  2013-08-13
[국민불만] 무료체험 미끼 '건강식품 얌체상술' 극성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최근 전화권유(텔레마케팅) 및 신문광고로 '건강식품 무료체험 후 효과가 없을 경우 100% 환불해 준다'며 소비자에게 무료체험분과 본품을 보낸 후 대금을 청구하는 얌체 상술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
이경재  2013-05-14
[국민불만] "세탁 의뢰할 때 인수증 꼭 받아둬야"
[서울투데이=이미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18일 세탁소에 세탁을 의뢰할 때 인수증을 반드시 받아둘 것을 권고했다. 봄철이면 앞으로 수개월간 입지 않을 겨울옷을 장기간 보관하기 전에 세탁을 의뢰하는 것이 보통이다.그...
이미영  2013-04-18
[국민불만] 한국소비자원, 신용카드 할인율 부당 표시‥"카드사 배상 책임있다"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정병하, 이하 위원회)는 2012년 10월31일 신용카드 뒷면의 픽토그램(pictogram)으로 표시된 할인율을 부당 표시로 보아 카드사의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하는 조정결정을 내렸다.'...
이경재  2013-02-15
[국민불만] 개사료 황태로 육수‥콩나물해장국 식당 "충격"
[서울투데이=한명준 기자] 사람이 도저히 알고는 먹을 수 없는 '개 사료'로 쓰이는 황태를 사용, 육수를 내 '콩나물해장국'을 전문 메뉴로 하는 식당이 직원으로 있던 사람의 고변으로 적나라하게 드러나 '충격'...
한명준 기자  2012-12-13
[국민불만] "일상 속 제품폭발 사고, '부탄가스' 사고 가장 많아"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일상 생활 속에서 '제품폭발 사고'는 휴대용 가스연료인 '부탄가스'에 의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수집된 제품폭발 사고는 20...
이경재  2012-12-10
[국민불만] 금소연, 자동차보험 '카드수수료' 인하해야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카드사들이 순이익이 전년대비 65%이상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손보사의 카드수수료를 30%이상 인상을 요구한 것에 대해 소비자들의 비난 여론이 비등하고 있다.오히려 자동차보험의 카드수수료를 인하해야 한다는 주장이다.금융소비자...
이경재  2012-11-29
[국민불만] '파스' 피부 표피박탈 등 심각한 부작용 빈발해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근육통 등에 사용하는 국내 판매 중인 '파스' 제품의 점착력이 지나치게 높아 피부 표피박탈(벗겨짐) 등의 심각한 부작용 사례가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기준이 미비한 것으로 드러났다.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09년...
홍정인  2012-11-08
[국민불만] 렌트車 사고 보상‥"과다청구 등 소비자피해 많아"
[서울투데이=김성수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08년 1월1일부터 2012년 6월30일까지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에 접수된 렌트 차량 관련 소비자피해 상담 2,162건을 분석했다고 18일 밝혔다.이...
김성수  2012-07-18
[국민불만] "스크린 골프연습장, 비상 대피시설 개선 시급"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크린 골프연습장 상당수가 비상대피 시설이 미흡하며, 타석 주변 공간이 충분하지 않고 실내가 어두워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서울·경기 지역 소재 스크...
홍정인  2012-07-17
[국민불만] 서울시, 고속터미널·강남귀금속타운 '짝퉁' 148점 적발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서울시가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와 강남귀금속타운(서초구 소재) 200여개의 점포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으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일명 '짝퉁' 위조 상품 등 단속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서울시는...
이경재  2012-07-08
[국민불만] 견인車, 과다 요금 청구‥소비자 피해 '빈발'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사고 또는 고장 차량의 운반을 위해 견인차 이용 시 운전자의 급박한 상황을 이용, 부당하게 과다한 요금을 청구하는 사례가 빈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지난 2009년 1월1일부터 2012년 5월20일...
이경재  2012-05-31
[국민불만] '스마트폰' 소비자불만, 지난해보다 폭발적 증가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최근 휴대폰의 2G서비스 중단 논란과 함께 '스마트폰' 확산 등의 영향으로 휴대폰 단말기 관련 소비자피해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r)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접수된 스마트폰을 포...
홍정인  2011-12-08
[국민불만] 소비자 28.2%, 택배서비스 이용 피해 경험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다 피해를 본 사람이 10명 중 3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내 소비자 1,097명과 12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택배서비스 이용 및 운용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28...
이경재  2011-12-08
[국민불만] 자동차 '파노라마 선루프'‥소비자 불만 증가
[서울투데이=이경재 기자] 자동차 실내의 채광과 통풍을 위해 사용되는 '파노라마 선루프'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고 있다.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2009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파노라마 선루프 소비자 위해 정...
이경재  2011-11-28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42-884 서울특별시 강북구 인수봉로 222-1 (경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6326-6112  |  팩스 : 02)6407-4117
상호(제호)명 : 시사투데이(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06  |  발행인 겸 대표이사 : 김중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근
Copyright © 2007-2017 서울투데이 - 미래가 보이는 글로벌 시사종합 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ultoday.co.kr